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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린고비

직구에서 사기당하지 않는 법(결제~배송~수령단계)

앞의 글에 이어서 결제~배송단계에서 사기당하지 않는 법입니다.



결제~배송~수령단계에서 사기당하지 않는 법



① 결제수단 추천은 PAYPAL >> 외국계 신용카드 >> 국내 신용카드 >>>>>> 체크카드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 외국의 대형 판매 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게 아니라면, 결제수단을 위와 같이 추천합니다.


PAYPAL을 사용해서 결제하시면, 나중에 사기를 당하게 되거나 주문한 상품과 상이한 것이 왔을 때, 분쟁조정을 하기가 편합니다.

외국계 신용카드의 경우 PAYPAL보다는 조금 더 불편합니다만 그래도 꽤 쓸만합니다. 걸리는 시간도 그다지 길지 않구요.


국내 신용카드를 쓰시면 좀 골치 아픕니다. 분쟁조정이 45일에서 많게는 3개월까지도 걸립니다. 심지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잘 안가르쳐줍니다.(본인경험입니다.) 속터집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는 달리 바로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사기라는 것을 알았을 때 할 수 있는 후속조치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ㅠㅠ



② 중국에서 주문 한 것도 아닌데, 중국에서 날아온다고 한다.


100% 사기입니다.

이럴 때는 DHL이나 EMS, 우체국 쪽으로부터 오는 연락을 전부 무시하세요.


택배를 받기로 되어 있는 날로부터 몇일 지나거나, 신용카드 결제일이 다가왔을 때 카드사로 전화를 하여 택배를 못받았다고 하면서 지급정지를 요청하세요. 돈을 돌려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③ 개봉할 때 반드시 동영상을 찍으세요.


개봉할 때 동영상으로 기록을 남겨두시면 분쟁조정시에 유리합니다. 반드시 동영상으로 개봉해서 어떤 물건을 받았는지 동영상으로 기록해두세요.




받았는데 문제가 있다. 어떻게 해야하나?


물건을 받았는데 가품을 받았거나, 물건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결제하신 곳과 연락을 바로 하세요.

PAYPAL이나 신용카드사와 컨택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하세요. 시키는대로 차근차근 하시면 됩니다. 만, 국내신용카드로 결제하셨다면 지급중지도 마음대로 되지 않을거구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잘 안가르쳐줄 수도 있습니다. 속터지실거에요.